카테고리 없음

화담숲 주의사항 꿀팁 방문후기 모노레일 잘타는법

상추리우스 2023. 4. 2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이번 4월달에 급 따듯해져서

 

화담숲을 가게 되었는데요


제일 기대 했던건 사실 모노레일이였답니다.


그렇게 좋다고 하던데 하나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방문 직전 오전에 비가 솔솔 내렸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냇물이 정말 이쁘게 소리를 내며 흐르고 있었어요

화담숲 들어가기 전 주차장 에서 오르막으로 올라가는 구간인데 정말 이쁜곳이에요

그리고 주차장에 도착을 하게 되면

이 구간이 제일 먼저 보이실거에요 화담숲 주차!

지도로 보면


이 구간인데요

왼쪽으로 꺽이는길이 위 사진과같다고 보시면 됩니다만.

비 안오는날 혹은 안온 날 기준 주차는 밑쪽으로 하시면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실수 있어요

단점은 리프트가 내려가는건 안해준답니다.

리프트 타고 올라가고싶으신분들은 아래쪽으로 주차를 하시고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시면 되구요

아니다 리프트 안타도 된다 하시는분들은 아무곳이나 주차 하셔도 되는데

리프트 옆에 길부터 이쁜 시냇물 길이 시작 되니 그건 알고 계시면 좋을거같아요

위에 영상 첨부 했구요.

참고 하실건 비오는날은 리프트 운영 안합니다.


도착을 해서 화담숲을 입장 하시면 입장권 보여주고 들어가잖아요??

근데 들어 가기 전에 주변을 살펴보시면 매표소가 하나 있어요

거기가 모노레일 매표소인데

승강장은 1부터 3까지 있습니다.

첫 모노레일 매표소는 시작지점이 1부터 밖에 없어요

(들어가서 모노레일 타는곳 앞에도 매표소있어요 줄이 좀 길지만...)


1부터 2
1부터 3
순환선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순환은 그냥 한번 쭉 둘러보는거에요 1로 시작해서 1로 끝나는.

저희는 1부터 2까지 가고 2부터는 걷자 하는 마음으로 눌렀는데

시간이 5분간격인가로 해서 있는데 다 매진인겁니다 탈려면

 

1시간은 기다려야 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난거죠.

어떻게하지 하다가 그냥

다녀와서 순환이나 타자~

생각하고 순환선을 1시간 뒤에로 해서 표를 구매했어요

그리고 1부터 2까지 가는데 길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꽃도 정말 많이 피었었구요

사진도 정말 많이 찍었는데

초상권때문에 여기에는 못올리네요ㅋㅋㅋ

그리고 2번승강장을 갔을때는 이미 1시간 뒤인 순환선을 타야 하는시간인데 2번승강장이여서

2번승강장에 기다리다가 직원분이 모노레일에 있어서

문의를 드렸는데 환불이 가능하드라구요

대신 시간 지나면 못하는걸로 알고 있어요 

지나기 전에 환불을 했고

2번승강장에도 매표소가 있어요

그건 2에서3
2에서 1로 가는 것만 있답니다.

그래서 저희는 2에서 3으로 가는걸로 했어요

 

약5분정도 탑승했어요


뒷자리에서 찍었는데 너무 이쁘게 나왔답니다.

3승강장에서 내려서  여기부터는 거의 내리막길이여서 내려가기 편했어요

사진도 많이 찍고 무엇보다도 일단 숲 테라피가 너무 잘되서

 

행복지수가 엄청 올라가는걸

 

 느꼇었어요

화담숲 오길 잘했다 하면서 다들 대만족을 했었구요.

거의 마지막부분인데 이렇게 장식도 되어있답니다.

정말 많은 스팟들과 이쁜곳들이 많아요

 

제가 올린 사진은 10퍼센트도 안된답니다......

나머진 인물들이 나와서 안올린거구요  이해좀~ 가서 보세욬ㅋㅋㅋㅋ

비온 뒤 인데도 사람은 은근 많았어요

저는 오전에 비오고 오후에 그친다고 해서 아 오늘 사람 별로 없겠네 개꿀 하는데

오후에 사람이 많이 오다니..ㅋㅋ 어쩔수 없어요

3승강장에서도 매표소가 있으니까 1승강장 매표소에서 못구했다고 실망 안하셔도 될거같아요

아주 잘되어있어요 왜 시간제로 나눠놧는지 알겠더라구요

모노레일에 인원제한이 있어서 쾌적하게 탈수 있습니다.

다 내려오면 식당이 있는데

이런식으로

화담숲 식당을 볼수 있습니다.

내부가 엄청 잘 되어있어요

근데 저희는 배가 안고파서 안먹었어요;;;

가격대는 좀 있는편입니다.

이렇게 술도 팔고 있는데 프리미엄 탁주??

 

33,000원 겁나 맛있다고 합니다.

운전만 안하면 먹어보는데 칫....

이런식으로 되어있어요

화담숲 가시게 되면

제일 중요한건

물은 꼭 챙겨 가시고

스포츠수건같이 땀을 닦을수 있는것도 가져가세요

1승강장에서 2승강장까지는 등산느낌이에요

 

지그재그로 해서 올라가서 힘들진 않지만

그래도 올라가는거기때문에 땀은 좀 나더라구요

이제 곧 여름인데 더 심해지니 꼭 땀닦는거!!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준비물

물 (필수) (입장전 매점에서 구입가능(얼만진 모름))

선글라스 (선택)

땀 닦을 수건 (필수)


주차장

리프트 탈꺼면 주차장 진입해서

좌회전으로 내려가 밑에쪽에 주차 한다

아니다 걸어가도 된다 우회전해서 올라가서 주차한다.


모노레일

화담숲 입장 전 매표소에서 미리 1승강장에서 시작하는걸 끊어서 2에서 시작하는것도

나쁘지는 않다

근데 1부터 2까지 갔다가 2에서 3으로 가는거 추천

매표소는 각 승강장마다 있기 때문에 모노레일을 타니 못타니 걱정할 필요까진 없다.

어떻게든 탈수 있기때문에 조마조마 하지 않아도 된다.

 

 

도시락

화담숲에는 음식 반입 금지 입니다.

입장전 먹을수 있는곳이 있는데 거기서 드시고 입장 하셔야 합니다

 


입장 시간

입장시간 2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비올때

우산 챙겨 가지 마시고

우의 챙겨 가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길목이 좁아서 다른사람들에게 피해주기 딱좋아요

 




여기 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화담숲 진짜진짜 최고로 좋은 숲이에요

왜 예약하고 돈주고 가는지 알겠습니다.

가본사람만 알아요 숲 테라피와 행복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