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파워테일게이트(전동 트렁크) 자동으로 안열릴때 확인법!

상추리우스 2024. 1. 2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 간만에 차량에 트렁크(테일게이트)를 열려고 트렁크 버튼을 눌렀는데
잠깐 열렸다가 다시 닫히는겁니다.

어? 뭐지??

하면서 다시 트렁크 버튼 누르고 위로 쭉 올려서 볼일은 다 본다음에 트렁크 안쪽 내부에 닫히는 스위치를 눌렀는데
반응을 안하는겁니다.

이게 뭐지? 고장났나??

아 스트레스.. 받다가 인터넷에 여러가지 글들을 보았습니다.

테일게이트가 안열린다
테일게이트가 열리다 만다
테일게이트가 소리는 나는데 안열린다는둥

여러가지 있었습니다.

어떤분은 파란손에 방문하여 물어보니
테일게이트 쇼바가 양옆에 하나씩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나가서
교체를 해야 한다는 소리를 들었고 한개에 20만원 좀 넘는 견적이 나오고 두개 다 교체 하게 되면
40~50만원은 뚝딱 증발 하는 매직이 되는 상황이였다네요

그래서 제 차는 확인 결과

운전석에 앉아서 핸들에 있는 리모컨으로 차량 옵션에 들어가

테일게이트 기능 체크를 해제 해놨었네요.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기 -> 도어 들어가기 -> 테일게이트 체크 해놓기

파워테일게이트 체크를 해제 하게 되면 자동트렁크(전동트렁크)가 작동을 안하고 수동으로 바뀌게 되는겁니다.

스마트 테일게이트는 제가 차 트렁크 뒤에 서있으면 3번 삐 삐 삐 거리고 트렁크 자동으로 열리게끔 하는겁니다.

그걸 끈다고 생각하고 체크를 해제 했더니만 통째로 체크를 해제 해버렸었네요..

그래서 파워테일게이트를 체크를 해놓은 상황에서 다시 트렁크에 가서 눌러보니 잘 열리네요.

근데 중간까지밖에 안열리는겁니다..????


내가 중간에 뭘 잘못했나 하고 찾아보니

높이 조절 하는 모드가 있는데 어쩌다보니 엄청 낮게 열리다 말게 설정이 되엇던겁니다.

설정 방법은

트렁크버튼을 누른다 > 원하는 높이까지 트렁크를 연다 > 트렁크 닫힘버튼을 3초정도 누르고 있는다. > 삐 삐 삐 거린다

그럼 설정 완료됩니다.

완료 된상태에서 수동으로 다 닫아주고 다시 트렁크 열림 버튼 눌러주면 설정한 높이 까지 열리는 매직을 볼수 있습니다.

고장난줄 알고 정말 스트레스 받았는데

정말 다행이도 고장 안났네요

ㅠㅠ 갑작스럽게 차량이 고장나면 지갑에 돈이 증발 하니 정말 스트레스에요

여러분도 혹시 트렁크가 안열린다면 핸들리모컨으로 사용자설정에 들어가서 확인 한번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팁!!!!

파워테일게이트(전동트렁크) 초기화 방법

트렁크 열림버튼(외부에 있는 버튼)을 눌러 중간까지 연다.

트렁크 닫힘버튼(내부에 있는 버튼)과 열림버튼을 동시에 3초정도 누른다.

삐 삐 삐 거린다.

초기화 완료

파란손 가기 전에 트렁크에 문제가 생긴다면

기억 하세요

우선 사용자설정 확인을 해보고

파워테일게이트 초기화를 해본 뒤 다시 작동을 해보자

그래도 안되면 서비스센터에 방문 해보자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