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종사기)당근,피터팬 부동산 직거래 사기 (매매,전세,월세 다 포함)

상추리우스 2024. 4. 7.
728x90
반응형
SMALL

저한테 최근에 일어났던 일인데요

당근에서 연락이 먼저 왔습니다.


집을 사고 싶다 라고요

이렇게 대화를 시작 합니다.

갑자기 한번에 지불을 한다고 집을 산다고 하네요??

보통 집 구경을 하러 먼저 와야 하는거 아닐까요

그래서 저는 공인중개사 번호를 알려드리고

이분을 통해서 집을 보시러 오셔라 라고 하였습니다

갑자기 내 직업을 물어보는데 알려 드렸어요,.

알려드리니 멋저요~ 이러더라구요

그래서 감사 합니다라고 말씀 드리고 다음 사진입니다

갑자기 친구가 필요 하다고 하네요??

아니 부동산 매매 하는데 왜 갑자기 친구타령이야

갑자기 카톡으로 대화를 유도 하네요???

사기꾼이 많으니 친구가 필요해 그러니 카카오톡으로 대화유도??

이런 아오 욕나오네요

그래서 확실하게 하려고

이 부동산은 사업장이 있고 그 위치를 알려드리고 주소까지 찍어드렸으니

부동산 방문 후

집 구경 와주세요 라고 했습니다

 

그러더니 나는 집주인이랑 거래를 하고싶다고 하네요

저한테 피싱이 안되니까 제가 알려드린 공인중개사한테

나는 집을 대량으로 매입 하려고 한다

그러니 여러사람을 끼고 거래하기 싫으니

집주인 번호를 알려달라고 했었나봐요

그래서 대화 한 사람 프로필을 봣습니다.

4월5일날 가입했어요

오늘이 4월 7일 입니다.

ㅡㅡ 짜증이 확 올라와서 당근이나 직거래 사기 같은게 있는지 검색을 좀 해보았습니다.

그러니 

출처 - 실전 분양권 지원센터 -네이버카페

하필 또 오늘 올라온 글이 있어요 보니 저 같은 상황이 또 올라와 있는겁니다.

댓글들을 좀 보았습니다.

출처 - 네이버카페  (실전 분양권 투자 지원센터)

이런 댓글을 보았습니다.

카톡으로 대화를 유도 한다음

링크를 보내서 클릭하게 만든다음

뭐 그다음은  폰 해킹이겠죠

개인정보 빼내거나 금융 관련해서 돈 빼낼라고 하는 피싱집단인거같습니다.

다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써봤습니다 피싱 당하지 마시고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직거래는 여자 혼자 있는 집이나 혹은 강도를 하려고

치밀하게 준비해서 범죄에 노출 될수 있으니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집을 볼수 있도록 방향성을 유도 하셔야 한다는점

알고 계세요!

주변 지인분들에게도 꼭 알려서 피싱 방지에 노력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