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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3사 고객상담 서비스, 알뜰폰 요금 만족도 최고! 이유는??

상추리우스 2024.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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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사는 만족도를 조사 해보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이동통신서비스의 고객상담 서비스는 알뜰폰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볼까요??

한국소비자원이 23년에 이어 24년에도 조사를 하게 되었네요

조사 대상 - 이동통신3사 (SKT,KT,LGU+)
                 - 알뜰폰 사업자

조사 방법 - 최근 3개월 이상 동일 통신사에 본인 명의로 LTE 혹은 5G 요금제에 가입한 전국 거주
                   20세 이상 성인소비자 1,855명
                    (이동통신3사 1500명,알뜰폰 355명)

분석 개요 - 만족도는 한국소비자원 서비스 평가모델에 따라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5점 리커트 척도)
                   알뜰폰은 종합만족도 산출 제외, 세부 요인별 만족도만 산출


이동통신 3사 종합만족도는 3.47점
(전년 대비 소폭 [0.05점]상승)
SKT 3.55점
LGU+ 3.45점
KT 3.34점

소비자24

고객상담 부분

23년 -> 24년

3.8 -> 4.01점 0.21점 상승

 

이용요금은

23년 -> 24년
3.11 ->3.10점 0.01하락

소비자24

이동통신3사 월평균 통신요금은 전년 대비 1.3%감소 했어요.
40대는 오르고 20대는 줄어들었죠


응답자 68.8%에게 통신사 전환경험이 있냐고 물어봤어요
경험은 1,8550명중 1,276명
전환 이유 1위는 "요금제 구성이 더 좋아보여서" 라네요

위 내용처럼

SKT 는 통화 데이터 품질
KT,LGU+는 결합상품을 융통성있게 결합한 상품들이 많이 나와있어요
알뜰폰은 역시나 가격이 저렴하죠


소비자분들의 불만,피해 유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위는 부당가입유도
2위는 서비스 품질 미흡
3위는 약정 해지,변경 위약금 청구

부당가입유도는 사실 판매자가 정확한 정보를 콕콕 집어서 잘 전달해야 하지만
일부 말을 흐리거나 다른쪽으로 주의를 분산시켜 부당가입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한국소비자원은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권고를 했데요

이용요금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통신비가 전년 대비 상승한 중장년층에 대한 맞춤형 요금제는 신설해달라


핵심 서비스중 소비자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3.32점)
소비자 불만도 많은 '데이터 품질'과 관련한 서비스를 개선 해달라

전국 국민들이 만족 하는 그날을 생각하며 이 글 마치겠습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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